광명예총

회장인사말

저희 광명예총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우리 광명예총은 1991년 1월에 창립하여 현재 9개 협회(미술·국악·문인·음악·연극·연예·무용·사진·영화)에 총회원수가 600여명이 활동하는 예술단체입니다.
문화예술의 수준은 사회와 국가의 품격을 나타냅니다. 일찍이 백범 김구 선생은 이런 말을 남겼습니다.

“나는 우리나라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나라가 되기를 원한다. 가장 부강한 나라가 되기를 원하는 것은 아니다. 오직 한없이 가지고 싶은 것은 높은 문화(文化)의 힘이다.”
문화의 힘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고 감동을 주며, 가족과 이웃, 국가와 세계평화를 만드는 원동력이라고 봅니다.
지금 우리나라의 문화수준은 세계를 감동시키면서 열광시키고 있으며, 우리 민족의 문화역량은 세계의 으뜸이 됩니다.
우리 광명예술가들의 사명은 21세기 한국문화를 선도할 수 있는 거점도시 광명에서 가깝게는 남북을 잇고, 나아가 러시아를 넘어 유라시아까지 따뜻한 문화예술의 역량을 발휘하여 세계평화를 만드는 초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모든 광명예술인들과 함께 예술에 대한 진정한 가치를 공유하고 소통하면서 우리의 경험을 넘어 보이지 않는 세계를 바라보고 감각으로 경험했던 세계의 너머에서 이성으로 세상을 꿰뚫어 보는 지혜를 모으겠습니다.
현재와 미래가 과거보다 더 행복한 도시로 만들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광명지회장